가끔 보면 참 신기한 일본의 제도들…

국내 도입이 시급합니다 항목에 올려도 될 정도로 신기한 것들이 있다. 근데 일본이 가진 이상한 이미지를 생각하면 뭔가 이해 불능인 제도들이 있어서…

요즘 아이돌에 빠져 지내긴 하는데… 좀 골때리는 게 일본에선 밤 9시 이후 만 18세 이하 연예인은 근무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ㅡㅂㅡ?!

쇼프로를 보다 보면 시간이 애매하게 돌아가서 생방송으로 하게 되면 미성년 맴버가 있는 그룹을 TV 프로 앞에 등장시켜서 시간 내에 방영하고 그 뒤에는 성인 맴버들이 주로 나와서 활동하고 하는 걸 볼 수 있다. 그게 저거 때문이다. ㅇㅅㅇ;;;

좀 이해가 안될 수 있기도 한데… 저거 상위 법인 근로 기준법에 보면 중학생 이하는 오후 8시까지 밖에 근로할 수 없는 법도 있다. ㅡㅁㅡ?! 그래서 HKT48의 오데카케 방송 중에 밤 8시 되니깐 중학생 이하의 맴버들이 대거 빠지는 장면도 나오지..

진짜 이 신기한 제도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

근데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좀 있는데….

저 일본이란 나라는 ‘주니어 아이돌’이란 미명하에 초등학생들의 비키니 사진집을 찍어내는 나라다. ㅡㅅㅡ 그런 나라가 저런 규정을 갖고있어…

진짜로 못믿겠다면 ‘로리콘들이 필독해야 하는 사진집’이라는 제목의 주니어 아이돌 사진집이 있다. 발매도 되었었다. 찾아봐라. ㅡㅅㅡ

도대체 이넘의 모순성은… 외국인인 입장상 이해를 못하겠다. ㅡㅅㅡ;;;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