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자격?

(반드시 블로그로 볼것)

잡담하다가 나온 이야기이다. 학원 강사도 자격이라는 게 있다는 걸…

근데 솔직히 다들 의아할 것이다. 보통 대학도 다니고 하다보면 과외한답시고 이리뛰고 저리뛰고 할 애들 많거든…

근데 뭐… 적어도 법에 있어서는 강의를 하는 데 있어서도 적합한 사람과 아닌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법으로. ㅡㅡ

그러나 법의 내용은 상당히 간단하다. 해당 자격 안되면 강단에 서서 강의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근데 자격이 참…

스크린샷 2016-03-14 오후 4.24.35

대학 교수들도 교원 자격 없는데도 강의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저 이유에 해당되기도 하다만… 이건 고등교육법을 참고하시길.

근데 걱정과 달리 강사 자격이야 뭐 얼마든지 가질 수 있다. 교원 자격 빼고는. (교원자격 저건 임고니깐 당연히 대학부터 다르게 들어가야지.)

근데 문제는 학원 및 교습소의 기준이 법령으로 정한 것에 따라 하다보면 은근슬쩍 초 중등 교육법에 걸쳐져서 문제가 되어 불법학습소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지…ㅡㅅㅡ 아닐 꺼 같다고? 은근 많다. 게다가 학원강사도 이젠 적법한 수준에서 소득세를 내야 하는 입장 된 지가 오래라…ㅡㅅㅡ

p.s.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 법령 반드시 찾아볼것.

p.s.2. 모르는 사람 없겠지만.. 수강생에게도 수강 및 해약에 관한 법률이 있고, 그에 따라 합법적으로 자기 의사에 따라 수강이 가능함.

http://oneclick.law.go.kr/CSP/CnpClsMain.laf?popMenu=ov&csmSeq=5&ccfNo=3&cciNo=2&cnpClsNo=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